본문 바로가기
균열보수, 재도장 공사

POUR 균열보수 시공스토리

by (주)석민이앤씨 2020. 1. 13.

오늘은 10년이상된 아파트에서 흔히 육안으로 접하실수있는 베란다 하부, 창문틀주변부 콘크리트 균열에 대한 심각성과 pour균열보수 공법의 대표 시공사 석민이앤씨의 시공스토리를 포스팅하겠습니다.

베란다 하부는 베란다 난간이 삽입되어 있고, 내외부 온도차에 의하여 균열이 가장 심하게 일어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한국의 특성상 일교차도 심하고 여름철 자외선, 겨울철 동절기를 한두해 지나고 나면 콘크리트 위에 도장부분이 조금씩 깨지기 시작하면서 콘크리트 구조체에도 균열이 납니다.

구조체에 균열이 생기기 시작하면 난간대 고정 철물 부위 및 베란다 철근부분의 부식이 가속화되며 균열의 진행과 콘크리트 탈락은 더 심하게 진행하게됩니다.

pour균열보수 공법을 시공하기전 정밀진단을 나갔던 아파트 베란다 하부입니다.

육안으로도 보기에 심각한게 느껴지시지요?

1. 균열부위의 균열 크기와 진행여부를 본사방수진단전문가, 시공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판단합니다.

2. 균열보수액을 도포한후 수퍼복합압축시트를 부착시킵니다.

3. 시공이 완료되면 균열부위가 외기에 직접 접하지 않기때문에 외기영향은 차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균열부에서 나오는 습기로 인한 결로, 콘크리트탈락, 더이상의 철근 부식의 문제는 해결이됩니다.


창문틀 주변 또한 겨울철 내부에서는 보일러와 생활습기로인해 고온다습한 환경과 내부는 한없이 낮은 온도에 건조함에의해 결로와 곰팡이, 물방울등에 의해 균열이 빠르게 진행되는 부분입니다.

일반퍼티 작업시 저렇게 큰 균열에 퍼티를 채워넣는다고 내부에 이미 머금고있는 습기가 밖으로 배출되면서 균열보수액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그것은 거짓말입니다.

액채화 되어있는 보수액을 외부에서 억지로 균열에 삽입하여 채운다면 그것은 페인트칠과 별반 다를것이 없는 행위입니다.

균열부위에 맞게 슈퍼복합압축시트를 정확히 제작하여 구조체 모양대로 디자인하여 미관개선 및 균열보수, 방수효과까지 pour균열보수 공법은 일석 삼조입니다!!


철근이 심하게 노출되어 부식되어있던 현장입니다.

철근이 외기에 노출되는순간 부식의 KTX~타는것

녹은 점점 두꺼워지며 주변부 콘크리트를 철근의 녹힘으로 밀어내며 자신의 공간을 넓힙니다

손으로 톡톡건드려도 떨어지는 콘크리트 조각들..

더이상의 습기에 대한 공격과 공기에를 차단하여야 합니다. 슈퍼복합압축시트는 pour균열보수액과 함께 도포한다면 시트에 흡수된 도포액이 건조되면서 아주 딱딱한 방수층을 형성하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010-8846-4122로 연락주시면

블로그 글보다 더 친절한 더 자세한

황윤선부장이 기다리고있습니다 ^^

최고의 경쟁력으로 고객 기대 만족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제공

Total Solution Provider 역할 수행

.

.

.

.

.

POUR특허방수공법 대표시공업체

​(주) 석 민 이 앤 씨

 

댓글